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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카 인용이라면서 마르카 기사에 1도 없는 골드드래곤후기 금액얘기를 추가해놨네 대단하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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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 웰란 曰: '골드드래곤후기 데클란 라이스'처럼 22살에 수비형 미드필더로 잘 뛸 수 있는 선수는 많지 않다

결국 시즌 중반엔 다시 불펜투수로 이동했다. 골드드래곤후기 최종성적은 33경기 1승 6패 4홀드 평균자책점 7.40. 2018, 19시즌에 무려 132경기에 나가 13승 8패 7세이브 37홀드를 기록했던 그였기에 더욱 아쉬웠다.

 

김태훈은 "선발 투수 도전을 하지 않았다면 후회가 됐을 것이다. 비록 실패로 끝났지만 경험을 한 게 위안이 됐다. 멘털도 회복했다"며 웃어보였다. 김태훈은 이번 시즌 합류한 우완 김상수와 함께 마무리 서진용 앞에서 6~8회를 맡는 역할을 할 전망이다. 부상 재활을 마친 하재훈까지 합류한다면 더욱 든든해진다.

 

다시 올라서기 위해 신경쓰는 건 구속이다. 김태훈은 "시속 150㎞대 강속구를 회복해야 한다. 그래야 주 무기 슬라이더가 함께 살아난다. 공이 빨라야 끝에서 변하는 장점이 돋보인다"고 했다. 비활동기간인 1월에도 일찌감치 제주도로 넘어갈 정도로 의욕적이다. 김태훈은 "코치님들이 천천히 페이스를 올리라고 조언해주신다. 최고의 몸 상태를 만들어 보이겠다"고 자신했다.

 최현(33) 롯데 배터리 코치의 얼굴에선 미소가 비쳤다. 이제 1년이 지났지만 지난해보다 치열해진 포수 경쟁 덕분이다.

 

롯데는 오랫동안 팀을 이끈 대들보 강민호(삼성 라이온즈)가 떠난 이후 포수난에 시달렸다. 그래서 영입한 사람이 최현 코치다. 그의 원래 이름은 ‘현 최 콩거’다. 서울 출신인 그의 아버지 최윤근 씨는 6세 때 주한미군인 이모부(에이드리언 콩거)의 양자로 들어갔다. 어머니 유은주 씨는 승무원으로 일하다가 미국으로 이주했다.

 

미국에서 태어난 최현 코치는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에 지명된 뒤 빅리그로 올라가 휴스턴 애스트로스과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7시즌을 뛰었다. 그는 지난시즌 등록명을 '최현'으로 정했고, 아내와 함께 한국 생활을 시작했다. 최 코치는 "이제 부산은 익숙해졌다. 다른 도시도 원정으로 가봤지만 부산은 참 멋지다. 송정해수욕장, 청사포에 자주 간다"고 웃었다.

 

최 코치는 지난 1년간 KBO리그에 적응했다. 그가 느낀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열정이다. 최 코치는 "한국 야구는 열정이 정말 독보적으로 느껴진다. 현대화되고 데이터 야구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올드스쿨적인 부분이 있다"고 했다.

 

롯데 포수들은 2019년 공을 잘 못 받았다. 9이닝당 블로킹과 패스트볼을 더한 숫자가 0.808개로, 10개 구단 중 꼴찌였다. 1위 키움(0.359개)의 2배가 넘었다. 놀랍게도 지난해엔 0.486개까지 줄어들었다. 10개 구단 중 5위. 스탯티즈에서 제공하는 평균 대비 수비 승리 기여도(WAA)도 0.793에서 0.926으로 향상됐다. 극적인 향상은 아니지만 분명히 나아지고 있다.

 

최현 코치는 경쟁 구도가 생긴 것에 만족했다. 지난해 1군에서 주로 나왔던 김준태(27)와 정보근(22)이 앞서있지만, 올 시즌엔 지시완(27)과 강태율(25)이 가세했다. 최 코치는 "경쟁을 통해 넷 모두에게 많이 발전할 것"이라고 했다.

 

커뮤니케이션이 쉽지 않았지만 최현 코치는 선수들에게 다가갔다. 그리고 선수들도 다가왔다. 최 코치는 "젊은 선수들이 코칭을 잘 따라줬다. 강태율은 작년 대비 수비력이 놀랍도록 발전했다. 투수를 끌고 가는 리더십도 굉장히 좋다. 지시완은 몸이 정말 타고났다. 타격도 좋고, 캐칭이나 블로킹도 향상됐다. 가장 노력한 선수는 김준태다. 내가 포수 김준태를 완전히 갈아엎었는데, 그 많은 변화를 다 따라왔다"며 고마워했다. 

 

최현 코치의 올 시즌 가장 큰 바람은 '1점차 승부'에서 강해지는 것이다. 최 코치는 "지난해 우리가 1점 차로 진 경기가 많다"고 했다. 실제로 1점 차로 이긴 건 9번, 1점 차로 진 건 19번이다. 최현 코치는 "1점 차로 진 경기들에서 포수가 좀 더 잘했다면 뒤집을 수 있었다"며 나아진 올 시즌을 기대했다.

 KBS가 지난 11일 설 특집 프로그램 ‘조선팝어게인’의 왜색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그리고 아티스트의 무대 배경으로 사용한 ‘일본 성’ 이미지와 관련, 지난 18일 제작진의 해명이 거짓이라는 의혹에 대해선 설명 자료를 내놓으며 해명했다.

 

19일 KBS는 “전날 ‘조선팝어게인’ 제작진은 이날치 밴드 ‘여보나리’ 무대 배경에 사용된 ‘용궁’ 이미지가 일본식 성과 유사하다는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힌 바 있다”며 “그 후 거짓 해명이라는 일부 언론의 기사를 접하고 영상 제작과정을 알려드리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

 

KBS에 따르면 영상 소스를 담당한 외부 그래픽 팀이 존재하지 않는 용궁을 표현하기 위해 유료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검색했고, 레퍼런스를 찾기 위해 ‘한국 성 벡터’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나온 수십 가지 이미지(그림1) 중 하나를 선택, 사용했다. 더불어 외부 그래픽 팀 담당 디자이너는 여러 오브제 중 용궁과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하나의 이미지(그림2)를 선택해 그래픽 작업을 진행했다.

 

이후 현장에서 제작진은 여러 요소가 섞여 완성된 LED 영상소스를 이미지만으로 확인하고 녹화를 진행했으나, 논란이 제기된 후 확인한 결과 이미지 데이터에는 ‘황궁’이라는 표현이 설명 캡션으로 남아 있는 것을 뒤늦게 파악하게 됐다는 게 방송사 측의 설명이다.  

 

노엘 웰란 曰:




"구단은 팀 스타 플레이어들을 지키기 위해서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한다."




"특히 미드필더로 뛰는 선수를 보면, 데클란 라이스는 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 중 한 명이다."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수행하면서 데클란 라이스만큼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22살 선수는 많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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