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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닭집에서도 기회좀 퍼빗 후적 먹튀 받았으면 잘했을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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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먹튀폴리스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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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퍼빗 후적 먹튀 움직임이랑 약팀상대로 보여준게 답답하지 않아서

Record가 보도한 김민재에 대한 퍼빗 후적 먹튀 포르투의 관심은 여전하지만 합의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것저것 갖다 붙이다가 결국엔 경기시간 잘게 쪼개지고 샷클락 생기고 엉망되는 엔딩...


  

상고시대의 판타지를 표방한 ‘아스달 연대기’는 국가와 민족을 초월한 인류의 신화를 새롭게 상상한다. 태고의 땅 ‘아스’를 중심으로 문명의 태동과 권력의 작동 그리고 국가의 형성 과정을 탐색하는 신화적 상상력이 흥미롭다.

 

하지만 딱 여기까지다. 도입부의 구구절절한 설명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세계관으로 구축된 상고시대의 신화는 너무 낯설고, 그 결과 RPG 게임에 익숙한 시청자가 아니라면 극적 상황에 몰입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게다가 언어와 생활 방식 모두 낯설어야 마땅한 극적 상황들은 기시감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심지어 새롭고 낯선, 그래서 신비로워야 할 극적 상황들이 신기할 정도로 익숙하기까지 하다. 국가와 민족의 차원을 넘어 인류 문명의 기원으로 신화의 개념을 확장한 것이 마이너스로 작용한 꼴이다. 초(超) 혹은 탈(脫) 국적의 방송 플랫폼 환경 변화를 염두에 둔 듯한 스토리텔링 전략의 부작용이 아닐까 싶다.

 

새로운 신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어렵다면, 신화의 주인공에게 감정 이입하는 것 또한 쉽지 않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들은 원시 부족의 신화 시대에서 문명국가의 역사 시대로 넘어가는 과정의 중심에 놓여 있다. ‘사람’으로 불리는 부족들의 연맹체 부대 수장 타곤은 와한족을 침략하여 전쟁 노예로 만들면서 아스달의 영웅으로 추앙받고, 사람과 뇌안탈의 혼혈로 태어나 와한족 손에 성장한 이방인 은섬은 폭력적인 문명 세력과 맞서면서 와한족의 영웅으로 성장한다.

 

타곤과 은섬의 대결은 문명의 야만성과 권력의 폭력성을 역설하지만,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관을 뒷받침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이들이 기존의 정형화된 영웅 이미지를 답습하는 인상을 남기는 것도 그래서이다.

 

지금까지의 방송을 보면, ‘아스달 연대기’의 새로운 시도는 면죄부가 되기 어려울 것 같다. 작가들은 새로운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극적 상상력을 입증한 바 있고, 감독 또한 그것을 영상으로 표현할 능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하지만 이번만큼은 달랐다. 상고시대로 상상의 지평을 넓혀 한국 드라마의 영역을 새롭게 확장하려 한 의도는 알겠으나,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로 시청자가 진입하기는 쉽지 않다. 한 번도 접하지 못한 세계의 생경함에서 비롯한 신비로움보다 ‘대흑벽’ 같은 진입장벽이 가로막는 당혹스러움이 앞서기 때문이다. 새로운 시도라고 해서 만듦새의 허술함을 그냥 넘기기 힘든 것도 그래서이다. 방영 전부터 기대와 우려가 공존했던 ‘아스달 연대기’의 향방이 여전히 궁금한 까닭이다.

 

윤석진(충남대 국문과 교수, 드라마평론가)

 

독일 클럽은 25m의 구매옵션 임대를 제안했다. 이적은 선수를 기쁘게하고 벤피카도 곧 제안을 수락할 것이다.




Record에 따르면, 카를로스 비니시우는 프랑크푸르트행에 가깝다. 독일 구단은 벤피카측에 25m의 구매옵션이 달린 임대 오퍼를 했다. 


그리고 본지가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벤피카는 그 제안에 "YES"라고 답할 준비가 돼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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